블록체인 기술이 왜 필요한가?
실제로 이런 데이터에 가치는 높겠죠
그런 기반으로 투자를 받고 있는거 같아요
좀 좋은 투자를 많이 받아죠
정보를 주고 받고 무료서비스를 하는 부분도 있고요
이런 부분들이 꽤 높은 높은 지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기반으로 파트너쉽도 잘 맺고 잘 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전부터 저는 휴먼이 좋은 회사라고 생각하고 비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은 휴먼스케이프의 방향성이나 의료관련 된걸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거기서 나온 데이터를 모아서 수익을 내고 환자들한테는 정보들을 주는 관계까지는 좋습니다.
그 관계속에서 나온 데이터들을 블록체인에 올려서 관리를 하고 그것을 활용을 하겠다 라는 식의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를 하는건데 코인과 관련해서 보면 현재 업비트에 상장 되어있습니다
FTX도 되어있고 생각보다 많은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지는 않아요 그래도 FTX 거래소에 올라가 있다는건
해외 거래소에 있다는 것이 좋은 부분이겠죠
하지만 거래량이 업비트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는 꽤 적은 비율의 볼륨을 차지 하고있습니다.
업비트에 많은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거의 해외에서 거래 되기 보다는 국내에서 대부분의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다 한마디로 국내에서 현재 관심이 엄청 높다는거겠죠
그리고 이 거래량이 업비트가 많이 빠지게 되면 거래량이 크지 않은 코인이 될꺼다 라고 생각하는게 걱정이 되는 포인트 입니다.
토큰 소유권을 보면 거의 모르나 지금 재단 물량이겠죠?
전체적으로 재단이나 팀 물량으로 되고 있다 라고 보여주는 상황입니다.
신규토큰 보유지갑을 보면 전엔 없다가 최근에 많아진 지갑수입니다.
누적도 갑자기 확 증가하고 있구요
누적거래수는15K- 26K 정도 늘어난 상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거래금액도 21-12-04~12-06 일 이때만 높고 지금은 아주 낮은 거래금액입니다.
한마디로 온체인 지표를 보면 불안한 모습이고 토큰의 비중이 거의 팀이 가지고 있다
공시를 보면
유통량이 10억개중에 10월에 많이 풀리고 11월엔 거의 없고 12월1일에 예상유통량이 갑자기 증가합니다.
이때 팀 및 초기 투자자 물량이 나오고 어드바이저 물량이 나옵니다.
이 물량 갯수가 적지 않습니다. 1억 5천 어드바이저 까지 2억 10억개중에 2억개가 풀린거죠
2억개가 풀리면 20%가 풀린다는겁니다.
이 물량이 시장으로 나왔을 때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
왜 11월에 미리 가격을 펌핑하듯이 뉴스가 나오고 그뒤에 가격이 급등하고 그 뒤에 토큰이 풀리는걸까요?
갑자기 찌라시가 나타나서 가격이 올라가고 그런부분들이 투자자들이 알아야 부분인거 같습니다.
카카오에서 지분투자를 하였는데 코인에서도 2%정도 상승한걸 보면 카카오에 대한 뉴스로 인해 시장영향력을 많이 받는거 같습니다.
국내 최대 플랫폼을 형성 중인 카카오는 최근 헬스케어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카오의 확장 어디까지…이번엔 ‘헬스케어 사업’
앞서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전담할 헬스케어 CIC(사내독립기업)를 설립하고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를 선임한다고 밝힌 카카오는 최근 디지털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인 ‘레어노트’를 운영하는 휴먼스케이프의 지분 20%를 사들이며 최대주주 반열에 오르기도 했다.
사업적으로 이 회사가 성장하고 고객 유저가 많으면 그 데이터들이 쌓이고 그 데이터를 가지고 그것을 의료기관이나 병원이나 학회 이런데다가 팔아가지고 돈을 번다 그리고 블록체인에도 올린다
전체적인 내용은 그렇고 그 과정에서 코인은 어디에 쓰이는걸까요?
코인에 대한 예문은 없어서 토큰이 어떤식의 활용도의 코인인지 모르겠고
계속해서 투자를 받고 성장하더라도 코인은 특정이슈가 있을때 펌핑이 터지는 기사는 있을뿐 온체인 데이터를 보면 최근 갑자기 훅 올라간 상태인데 코인에 대한 사업내용이나 기사를 접하면 좋을텐데 코인가격이 단기적으로 내리거나 올리거나 그런건 있어서 돈을 벌수 있지만 코인에 대한 내용은
블록체인 기술이 왜 필요한가?
지금 이정도로 쓰여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투자하실때엔 회사에 정보나 기사를 확인 하시고 한번더 체크를 한뒤에 투자를 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디지털 헬스 케어에 관한 내용은 조금 다루자면
메타버스 사업이 이렇게 헬스케어에서도 확장이 가능한 사업이라 시뮬레이션 가상VR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비대면시대에 살아남을려면 이런 방법도 하나의 획기적인 방법이라고 봅니다.
휴먼도 이런 시스템처럼 의료쪽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게임시뮬레이션이나, 치료의 목적을 더 확실이 알려주고 데이터를 어떻게 쓰이는지 알수 있다면 블록체인이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 코인의 성장이 더 올라가지 않을까 제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그래도 우리 나라에 이렇게 블록체인을 이용한 안전한 데이터 수집을 한다는거 그게 제일 큰 장점이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신상이 어디로 옮겨다닌다고 생각하면 끔찍하죠.
아무쪼록 우리 나라 의료기술과 블록체인에 연결이 대중화 되어 더욱더 코인이 성장하길 바라는 맘이 제일 큽니다.
오늘도 이렇게 하루가 다 갔네요
글쓰다보면 하루가 너무 짧아요..
좋은밤 되시고 더 나은 소식과 내용으로 찾아뵐께요^^
지금까지~떼아 코린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