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정보

#17 보험 지식[ 암보험 추천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SMALL

 

제가 이글을 쓰게 된 이유와 동기에 대해서 먼저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건강직업을 오래 하면서 항상 미리미리 대비해야한다는 부분이 있었는데

정작 제가 교통사고가 났을때 그리고 아팠을때가 있었는데 한번도 제대로된 보상과 오랫동안 관리해준(오랫동안 직업을 하고있는) 설계사가 없어서 그래 내가 한번 스스로 공부해보자란 마음에 자격증을 취득해보았습니다. 저도 모르는데 그걸 사람한테만 의지하는것도 문제고 계속 인터넷을 찾아보는것도 정확하지 않고 해서 직접 책도 읽고 공부를 해보자라는 마음에 시작했는데 혼자 알고 있는것보단 저 아닌 다른분들도 지식을 알고 계시면 좋을거 같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정보에 관해서는 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알려드리는거니 거짓도 없으니 문제가 생기면 이 글들을 읽으면서 먼저 알고 계시고 보험가입을 하시고 항상 먼저 준비하는 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부터 시리즈로 보험지식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 글이 가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랄께요♥

 

암보험 안 파는 회사는 없습니다.

우리나라 보험사가 대략 30개 정도 되니 암보험의 종류가 적어도 30개가 된다는 얘기입니다.

고객들도 대부분 암보험 하나 정도는 다 가지고 있을 거예요

가입하려고 하는 사람도 엄청나게 많구요. 사실 좋은 암보험의 기준은 매우 단순해요

  • 첫째, 저렴한 보험료,
  • 둘째, 넓은 보장.

 

 

쉽게 얘기해서 싸고 보장 좋은 걸로 선택하면 된단 겁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아닌가요?

 

싸고 보장도 좋은 상품이 어딨냐고 하겠지만 희한하게도 보험은 대부분 보장 좋은 회사가 보험료도 쌉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는 '사고 좋은 차는 없다'가 일반적인 논리인데 보험은 싸고 좋은 보험이 있습니다. 보장을 덜 해 주는 회사가 보험료가 비싼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암보험을 알아볼 때는 일단 보장범위부터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보장이 가장 넓은 상품들을 추려내기▶그 상품들만 보험료 비교를 해서 가장 저렴한 상품으로 가입하기

암보험의 보장은 다른거 없습니다.

소액암의 개수가 적은 상품이 보장이 넓은 상품입니다.

회사마다 명칭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여기서는

가입금액보다 적게 주는 암을 전부 소액암이라 함

 

소액암(모든 회사동일)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대부분 가입금액의 10%를 보상해주는데 일부는 20%, 혹은 그 이상을 보장해 주는 회사도 있습니다.

여기에 손해보험사의 절반 정도는 대장점막내암도 소액암에 포함이됩니다.

생명보험사 중에는 자궁암, 유방암, 방광암, 전립선암 같은 남성, 여성 특정암도 소액암으로 분류된 회사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을 가입할 때는 생명보험사는 배제하고 손해보험사중에서 대장점막내암이 일반암인 회사를 골라낸 다음 보험료를 비교해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상품을 선택했다면 다음은 가입할 담보를 결정해야합니다.

암보험이면 그냥 암보험이지 뭔 담보가 있냐고 하실 분도 있겠지만 암보험에는 한 가지 담보만 있는게 아닙니다.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담보(일반적)
암진단비
암수술비
암입원비
함암치료비
고액암진단비

 

 

이렇게 써 놓고 보면 종류가 참 많다는 생각이 들지만 용도는 모두 동일합니다.

병원비는 당연히 실비에서 나오기 때문에 저 많은 담보의 목적은 전부 암 진단시의 생활비입니다.

암수술비 담보에서 받은 보험금으로 수술비를 내는게 아니라는 것!!!

 

예) 암진담비 3,000만만원, 암수술비 300만원을 가입했다면 수술비로 300만원 지출하고 남은 3,000만원으로 생활비를 쓰는 게 아니라 실비에서 수술비를 받고 3,300만원을 생활비로 쓴다는 얘기입니다.

 

암수술비뿐만 아니라 암입원비, 함암치료비도 동일함

실비가 있다면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담보입니다.

 

<30세 남 20년납 100세 만기>

 
담보
가입금액
보험료
암진단비
3,000만원
39,000원
암수술비
300만원
3,000원
암입원비
10만원
5,500원
항암치료비
100만원
800원
고액암진단비
3,000만원
4,500원
보험료 합계
52,800원

 

 

실제 설계 내용입니다.

보통은 이런 식으로 가입합니다.

고액암 진단비(회사에서 정한 고액암을 진단받으면 암진단비와 함께 중복지급)는 보장금액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고 고액암 진단시 생활비가 더 많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외의 담보들은 보장금액에 비해 보험료가 비싸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실비와 중복되기 때문에 과감히 삭제해도 상관없습니다.

여기 보여 드린 담보외에도 차별성을 두기 위해 회사마다 여러 특약들을 많이 출시합니다.

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해 준다거나 대형병원을 예약해 주는 옵션도 있습니다.

암보험처럼 중요한 보험은 비싸고 보장이 좀 덜 되더라도 큰 회사에 가입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가성비가 대세인 시대에 씨알도 안 먹히는 소리입니다.

전혀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암보험은 암진단비가 제일 중요합니다.

소액암 개수가 적은 암진단비, 보험료가 저렴한 암진단비. 이 두가지 핵심입니다.

이제부터 암보험을 알아볼 때는 이렇게만 요청하면 됩니다.

소액암이 네 가지인 회사 중에서 암진단비가 가장 저렴한 상품으로 설계해 주세요

 

 

지금까지 떼아의 궁금한 것은 못참아 보험 지식이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

http://pf.kakao.com/_xfukxjb

 

떼아재무설계사

보험에 관한 기초다루기/궁금한건 못참아/보험 자격증 /보험뉴스 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pf.kakao.com

 

 

 

 

 

반응형
LIST